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국내의 유명한 관광명소와 숨은 여행지 그리고 문화유산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덕수궁의 봄, 서울가볼만한곳
9  도꾸다이 2019.04.18 22:30:10
조회 80 댓글 2 신고
여행지 서울 덕수궁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정동, 덕수궁) 전화 02-771-9951
별점

왕이 살던 곳, 덕수궁의 봄 

 

부산에 살면서 한양을 간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생각해보니 10년에 한 번 정도 서울을 가게되는 것 같은데 시간이 조금 남아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덕수궁에 잠시 들렸다.

/ 여행지 : 서울 덕수궁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 전화번호 : 02-771-9951

/ 소개 : 덕수궁은 처음 월산대군의 집터였던 것을 임진왜란 이후 선조의 임시거처로 사용되어 정릉동 행궁으로 불리다가 광해군 때에 경운궁으로 개칭되었다. 이후 1907년 순종에게 양위한 고종이 이곳에 머무르게 되면서 고종의 장수를 빈다는 의미에서 덕수궁이라 다시 바꾸었다.

1897년(광무 1) 고종이 러시아공사관에서 이곳으로 거처를 옮긴 이후부터 중화전을 비롯하여 정관헌, 돈덕전, 즉조당, 석어당, 경효전, 준명전, 흠문각, 함녕전, 석조전 등 많은 건물들을 지속적으로 세워졌다. 이곳은 고종의 재위 말년의 약 10년간 정치적 혼란의 주무대가 되었던 장소로, 궁내에 서양식 건물이 여럿 지어진 것이 주목된다. 1963년 1월 18일에 사적 제124호로 지정되었다.


단체로 수학여행을 온 학생들이 보여 문을 열자마자 서둘러 덕수궁으로 들어갔다.

여기저기에 피어난 수양벚꽃을 비롯한 봄꽃들이 너무 예쁘고 매력적이었지만 시간이 많지 않아 아쉬웠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분수대가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이 인상적이었다.

다른 곳을 먼저 구경한 뒤에 가장 마지막으로 찾은 곳이 중화전과 중화문이다.

"중화전은 덕수궁의 중심 건물로 임금님이 하례를 받거나 국가 행사를 거행하던 곳이고, 중화문은 중화전의 정문이다."

덕수궁의 봄,

짧은 시간이었지만 참 즐거웠다.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