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국내의 유명한 관광명소와 숨은 여행지 그리고 문화유산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2019년 부산 유엔공원 왕겹벚꽃, 부산 꽃구경
9  도꾸다이 2019.04.12 22:37:28
조회 269 댓글 0 신고
여행지 부산 유엔기념공원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93 (대연동, 유엔기념공원) 전화 051-625-0625
별점

4월 꽃구경 부산가볼만한곳, 유엔공원 왕겹벚꽃, 부산 꽃구경

봄을 알리는 매화와 화려한 벚꽃이 지고나면 이제 마지막으로 겹벚꽃이 피어난다. 4월인 지금 강원도에는 폭설이 내리고 부산에도 벚꽃이 한창 예쁠 시기에 강한 돌풍이 불더니 벚꽃이 갑자기 사라져 버렸다.

비가 내리지 않는 것만으로도 고마워 할 정도로 춥고 흐렸던 어제, 거벼운 산책을 나간다는 생각으로 카메라를 들고 겹벚꽃이 있는 유엔기념공원을 찾았다.

* 사진촬영날짜 : 2019년 4월 10일

/ 여행지 : 부산 유엔기념공원

/ 주소 :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93

/ 전화번호 : 051-625-0625

/ 소개 : 2007년 10월 24일 등록문화재 제359호로 지정되었다. 유엔기념공원(UNMCK)은 1951년 유엔군(United Nations Forces:국제연합군) 사령부가 6·25전쟁 당시 한국에 파병되었던 유엔군 전몰장병들의 유해를 안장하기 위하여 재한유엔기념공원으로 조성한 유엔군 묘지이다.

유엔군 사령부는 개성, 인천, 대전, 마산 등지에 흩어져 있던 유해를 이곳으로 이장하여 안치하였다. 처음에는 미국, 벨기에, 프랑스,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그리스, 인도, 필리핀, 타이 등의 11,000위가 봉안되어 있었으나 대부분 자국으로 송환되고 현재는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프랑스, 네덜란드, 뉴질랜드, 터키, 미국, 영국 등 11개국의 2,300여 유해가 안장되어 있다.


헌병이 지치고 있는 정문을 공원으로 들어서서 왼쪽으로 겹벚꽃 나무들이 줄지어 서 있다. 전날 비가 내려서인지 생각보다 많이 개화한 모습이었다.

날씨만 좋다면 일주일 정도만 지나면 예쁘게 만개한 왕겹벚꽃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다.

겹벚나무란?

네이버 지식백과

높이는 10m이다. 일본에서 산벚나무를 육종(育種)해 만든 품종이다. 햇볕이 잘 들고 비교적 습기가 많은 모래질 토양에서 잘 자란다. 잎은 어긋나고, 생김새는 달걀을 거꾸로 세워 놓은 듯한 타원형이다. 어린 잎은 붉은 갈색이지만 커 가면서 점점 녹색을 띤다. 길이는 8~12㎝이고, 끝이 뾰족하다.

꽃은 다른 벚나무 종류보다 늦게 펴서 5월이 되어야 핀다. 흰색이 섞인 분홍색 꽃이 겹꽃으로 피는데, 씨방과 꽃잎이 변해 꽃이 되기 때문에 열매는 맺지 못한다. 즉 1개의 수술과 1개의 암술이 있지만, 암술이 퇴화되어 꽃잎으로 변하기 때문에 열매를 맺지 못하는 것이다. 꽃은 갈수록 짙은 분홍색으로 변해 절정기에 달하면 나무 전체가 온통 분홍빛으로 물들어 장관을 연출한다.

동백꽃을 찍으러 찾은 적은 있지만 이곳에서 겹벚꽃을 만나는 것은 처음이기에 천천히 둘러보았다.

그리고 저 멀리 평화공원 쪽에도 겹벚꽃 나무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평화공원 가까이에 있는 겹벚꽃들은 출입이 금지되어있는 잔디 위에 있어 사진을 찍는 것은 정문 가까이에 있는 곳이 좋을 것 같았다.

유엔기념공원에서 겹벚꽃을 구경한 뒤에 바로 옆에 있는 부산박물관과 평화공원 그리고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을 함께 여행한다면 알찬 당일치기 부산여행코스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