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육아 마니아 리스트
안녕하세요~★ 임신과 육아, 여성건강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걸스투맘 이야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마니아 컬럼(육아) 즐겨찾기
임산부 영양제, 필수 영양소 살펴보기
6  미나미뉴트리션 2016.09.13 14:52:42
조회 1,270 댓글 4 신고

 

 

 

임신에 성공하면 태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출산을 위해 더더욱 노력해야 합니다.
임산부 영양제의 섭취나 필수 영양소의 충분한 공급은 그래서 더욱 중요한데요.
만약 임신 초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을 경험했다면

그 즉시 임신 여부를 진단하고 영양관리와 몸조리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오늘은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제의 종류와 필수 영양소,

그리고 주의해야 할 음식, 입덧에 좋은 음식 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전과 임신 중에 섭취하는 음식은 태아의 건강을 크게 좌우하는 요소입니다.
따라서 임산부 영양제를 따로 섭취하거나 필수 영양소를 잘 알아두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정 영양소의 과잉이나 결핍 없이 고른 음식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초기에는 태아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으므로

어떤 영양소가 어떤 도움이 되는지
잘 알아두면 건강한 아이를 순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먼저 임산부 필수 영양소 중에서 단백질과 칼슘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는 아기의 근육과 뼈를 형성하는데 중요하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게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임산부 영양제로 섭취하기 보다는 육류나 생선 등을 통해

공급하는 것이 좋으며, 평상시 먹던 식단보다 약 14kg 증량해야 합니다.

 

또한 칼슘은 비단 태아의 뼈를 형성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산모의 골다공증 예방, 건강한 모유 공급 등을 위해서도 중요하니 꼭 챙겨드셔야 합니다.

 

 

 

 

철분과 엽산 역시 임산부에게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철분은 음식 섭취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영양제로 꼭 보충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첫 4개월간은 구토나 구역을 유발할 수 있어 약 5개월 정도부터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5개월부터 분만 전까지는 주소지의 보건소에서
무료로 제공할 수 있으니 꼭 챙겨서 드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엽산 역시도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이므로

영양제로 통해 보충하는 것이 권장되는데요.

엽산도 철분과 마찬가지로 주소지 보건소에서 무료로 제공되니 참고하시고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비타민과 오메가3 역시 임산부에게 필수 영양소이며, 영양제로도 많이 섭취하는 편입니다.
비타민A와 B1, B2, C, D, E, K, 니코틴산은 모두 필요한 영양소로

근래에는 복합 비타민제로 많이 출시되어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태아의 두뇌발달과 여러 건강상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체내 합성이 이뤄지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데,

등푸른 생선이나 견과류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역시 영양제로 많이 출시되어 있으므로 성분이나 추출방식 등을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임신기간부터 수유기간까지 꾸준하게 섭취하는 영양제로

원료나 순도, 함령, 추출법 등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품력이 떨어지는 제품일 경우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등에
노출되어 있을 확률도 있고,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오메가3의 함량,

순도가 뒷받침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깨끗한 바다에서 잡힌 깨끗한 소형 어류,

이산화탄소 등의 자연계 성분을 이용한 추출공정,
공신력 있는 해외기관의 인증 등이 갖춰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산부들을 힘겹게 하는 입덧은 식사를 불가능하게 하고,

식욕을 저하시기 때문에 꼭 해결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입덧에 좋은 음식으로는 생강차와 박하차,

마늘, 죽순, 레몬, 귤, 바나나, 아이스크림, 브로콜리 등이 있는데요.

 

만약 식사 자체가 불가능하거나 산모의 기력이 없는 경우, 물만 먹어도 위액까지
토하는 위험 상황이라면 꼭 병원을 방문해서 전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필수 영양소의 섭취를 너무 영양제에만 의존하는 것도 좋지 않으니

규칙적이고 식단이 잘 갖춰진 식사 역시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여성의 몸이 기존과 다르게 많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남편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특히 입덧으로 인해 음식을 잘 먹지 못하거나 기력이 쇠할 수 있으니

집안일이나 요리 등은 남편이 분담으로 도와주거나

심리적으로 안정을 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아이와 안전한 순산을 위하여 부족한 영양소 없이 꼼꼼하게

임산부 영양제를 챙겨 드시고,
필수 영양소는 고른 식단을 통해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유럽 오메가3 '미나미뉴트리션' www.minami-nutrition.co.kr

2
페이스북 로그인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