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러브 마니아 리스트
이별재회지침서 <다시유혹하라>, <사랑을 공부하다.>, <이게연애다>저자.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운영, 카톡 : varo119, 메일 : varo119@naver.com
마니아 컬럼(러브) 즐겨찾기
당신이 여자친구와 트러블로 잠시 냉전기일때,
12  바닐라로맨스 2019.07.02 13:57:20
조회 111 댓글 0 신고

다른 사람이 좋아진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말아라.

헉... 이쁜 조강지처를 두고 다른 여자를 마음에 품으면서 죄책감을 느끼지 말라니!! 이 무슨 막말인가!? 바닐라로맨스! 드디어 본색을 드러내는건가!? 자 우선 당신이 육두문자가 섞인 댓글을 남기기 전에 내 이야기를 들어봐라.

 

다른 사람이 좋아진 사람에게 죄책감을 느껴야한다고 말하는 당신들의 생각은 매우 간단하다. 잘못한 일을 저지르고 있으니 죄책감을 느끼고 반성하고 조강지처로 돌아가야한다 뭐 이런 생각인것 같은데, 오히려 이런 생각은 J군의 현재의 여자친구에게 더 좋지 못한 결과를 불러올수 있다는것을 알고는 있는가?

 

만약 J군이 다른 사람이 좋아진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게되면 이것은 J군의 심리를 불편하게 만들것이며 J군은 무의식적으로 이 불편함을 해소할 방법을 찾게된다.

 

다른여자를 좋아하게된 죄책감의 3단꼐 

1단계 : 그 다른 여자를 만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끌리는 상대를 잊는다는것은 불가능이기 때문에 자연스레 다음단계로 넘어간다.

2단계 : 현재의 여자친구에게 보다 잘해주며 죄책감을 덜어내려 한다. (그러니까 남자친구가 갑자기 잘해주면 좋아하지말고 의심해라!) 이후 계속 상대방이 끌리고 죄책감이 커진다면 마지막 3단계에 돌입한다. 

3단계 : 마지막 3단계에는 자신을 죄책감에 들게하는 원인인 현재의 여자친구를 제거(이별)한다.   

 

 


 

 

결국 J군이 죄책감을 느끼면 느낄수록 J군에게 현재의 여자친구는 여자친구가아닌 자신이 책임져야하는 부담스러운 존재, 자신에게 죄책감을 느끼게하는 존재로 인식되며 J군으로 하여금 자연스레 이별을 선택하게 만든다.

 

이렇게 말하면 또 당신은 "그딴 남자는 더 만나서 뭐해!"라고 말하지 몰라도, 정말 당신이 J군의 현재 여자친구 입장이라고 생각해봐라. 당신이 정말로 사랑하는 남자가 자신과 다른 여자 사이에서 갈등하고 있는데 정말 그렇게 쿨하게 "흔들릴거면 그쪽으로 가버렷!"이라고 말할수 있을까? 당신이 정말로 남자친구를 사랑한다면 아마도 흔들리는 남자친구가 당신곁으로 돌아와주길 바랄것이다. 

 

그러니 지금 J군에게 필요한것은 다른여자에게 눈길을 줘버린것에대한 죄책감이 아니라. 흔들리는 자신의 마음을 보다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이성적으로 선택할수 있는 평정심이다. 그러니 J군은 여자친구에게 너무 미안하다고 생각하고 생각하며 괴로워할것이 아니라, 지금 다른 여자에게 끌리는 이 마음이 진짜인지 아니면 잠시 흔들리는것인지 냉정하게 따져봐야한다.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