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러브 마니아 리스트
이별재회지침서 <다시유혹하라>, <사랑을 공부하다.>, <이게연애다>저자.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운영, 카톡 : varo119, 메일 : varo119@naver.com
마니아 컬럼(러브) 즐겨찾기
여자친구가 행복하지 않은 이유
12  바닐라로맨스 2019.04.11 12:38:52
조회 205 댓글 0 신고

손자병법의 행군편을 보면 행군을 함에 있어 행진,정찰,주둔,정찰,작전등의 내용과 병사를 통솔하는 방법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행군편에서는 대부분을 전투를 하는 지형에 대한 설명이 많아 특별히 연애나 대인관계에 있어서 적용할만한 사항이 많지 않지만 병사를 통솔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구절이 있어 같이나누고자 한다.  

 

卒未親附(졸미친부) 而罰之(이벌지) 則不服(즉불복) 不服則難用也(불복즉난용야)

군사와 친하지 않은데, 벌하면 복종하지 않고 복종하지 않으면 쓰기가 어렵다.

卒已親附(졸이친부) 而罰不行(이벌불행) 則不可用也(즉불가용야)

군사와 친하지만 쓰지 않으면 쓸수없다.

 

눈치빠른 독자라면 설마... 했겠지만 오늘은 다소 도발적인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개인적으로 남녀평등을 외치지만 연애에 있어서는 남자의 책임이 더 크고 남자는 여자를 리드를 잘 해야한다. 이것은 여자의 능력이 떨어지고 남자의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이 아닌 대인관계에 있어 남녀의 기본적인 심리의 차이에 의한것이다.

 

앞서 많은 포스팅에서 강조했지만 남자는 누군가를 이끌때 자부심을 느끼고여자는 누군가에게 보호받을때 행복을 느낀다. (물론! 예외의 경우도 있지만 그것은 소수이므로 논외로하자)

 

그렇기 때문에 연애를 함에있어서 남자의 책임은 막중하다. 그렇다면 남자는 어떻게 여자친구를 리드해야하는 것일까? 

 

간혹 마초성향을 지닌 남자들은 여자친구의 기를 잡겠다며 연애 초반에 여자친구의 일거수 일투족을 철저히 단속하고 여자친구의 의견을 일체 무시하며 별것도 아닌일에 버럭 화부터 내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는 대다수 여자친구도 반발을 하여 금새 헤어지게 되거나 겉으로는 남자친구의 의견에 따르는것 같으면서도 마음 한구석에는 불만을 쌓아놓아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이 되곤한다. (아마도 요즘같은 세상이 위와 같은 남자는 극히 드물것으로 생각된다.)

 


 

그렇다면 요즘의 '착한 남자'는 여자친구를 잘 리드하는 좋은 남성상일까? 사실 오늘 내가 문제를 삼고자하는것이 바로 '착한 남자'이다. 

 

착한남자는 요즘 연애에 있어서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면서 매우 바람직한 남성상으로 꼽힌다. 여자친구가 바라는것이 있으면 다소 무리를 해서라도 다해주려고 하고 여자친구와 마찰이 있으면 최대한 여자친구의 비위를 맞춰주려고 노력한다.

 

과연 착한남자를 만나는 여자들은 행복할까?  

절대 그렇지 않다.

 

여자들은 앞서 말했듯이 자신을 이끌어주고 보호해줄 수 있는 자신이 존경할만한 남자를 찾는다. 이런 여자들의 바람에 맞는 남성상은 존경받는 선생님과 매우 비슷하다. 평소에는 한없이 인자하면서도 잘못을 하였을땐 단호한 모습도 보여야한다.

 

화를 낼때에는 기준을 세워두고 그 기준이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기분좋을때는 허허 웃어넘기고, 기분나쁠때는 소리지르는 선생님을 존경하는 학생이 없듯이 여자도 마찬가지이다. 확고한 기준을 세워 그 기준을 넘어가면 아무리 분위기가 좋아도 한순간에 싸늘한 분위기를 만들줄 알아야 한다.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