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러브 마니아 리스트
이별재회지침서 <다시유혹하라>, <사랑을 공부하다.>, <이게연애다>저자.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운영, 카톡 : varo119, 메일 : varo119@naver.com
마니아 컬럼(러브) 즐겨찾기
몰래 어플을 설치한 남자친구, 어쩌죠?
12  바닐라로맨스 2019.03.26 15:43:33
조회 446 댓글 0 신고

3년 만난 남자친구의 스마트폰을 보다가 어플을 깔려있는걸 알게 되었어요. 충격적이었지만 남자친구의 스마트폰을 몰래 본것도 잘못이라 일단 말을 하지는 않았고요. 그리고 다음날 또 몰래 봤는데 삭제했었더라고요. 그냥 호기심에 깔아본건지... 아니면 제가 본걸 눈치 채고 지운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안심은 됐어요. 

하지만 머릿속이 너무 복잡해 지더라고요... 이정돈 그냥 눈감아 줘야하나... 아니면 이번에 확실히 말을 해야하나... 혹시 다른 어플이나 sns를 통해 다른 만남을 시도하고 있지는 않나 의심도 되고요... 잠깐의 실수였다고 해도 솔직히 이해나 납득은 안가요... 

더욱이 요즘 승리, 정준영 사건으로 시끄럽잖아요... 남자친구를 사랑하지만 솔직히 기분은 더러워요...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남친이 솔직하게 말하고 사과를 하면 좋겠어요. 그렇게 하기까지 제가 어떤식으로 얘기하는게 좋을지 지금 상황으로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만..... 

- B양

 

 


조금 시니컬하게 이야길 하자면 남자친구가 어플을 깔았다 지운것에 대해 B양이 기분이 상할 수는 있겠지만 '더러운' 감정을 가지고 남자친구를 미워하는것은 다시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일단 남자친구가 어떤 의도로 어플을 설치했는지 확실하지도 않고,  어플로 무엇을 했는지도 모르며 심지어 얼마 지나지 않아 삭제를 했다. 하지만 B양 입장에서는 그냥 깔기만 했어도 기분이 나쁠 수 있다. 그리고 아마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도 B양을 지지하고 남자친구를 비난하며 헤어지라 조언할지 모르겠다. 

 

나도 일견 동의는 하나 조금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는데 B양이 듣기는 조금 불편할지도 모르겠다. 남들은 현재의 상황을 B양을 피해자 남자친구를 가해자로 놓고 생각하겠지만 나는 둘다 평범한 사람의 한계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호기심이든, 흑심이든 신뢰를 무너뜨릴 수 있는 행동을 한 남자친구도 안타깝지만, 지난 3년간 남자친구와 어떤 관계를 맺어왔는지에 대한 맥락은 무시한채  어플을 깔았다가 지운것 하나만으로 승리와 정준영 사건까지 들먹이며 기분이 더럽다고까지 표현하는 B양의 태도도 안타깝긴 마찬가지다. 

 

B양아 절대 오해하지마라, 남자친구는 그럴 수 있는 일이고, B양이 너무 지나쳤다는 뜻이 아니다. 앞서 말했지만 B양과 남자친구 어느쪽이 더 잘못했다가 아니라 둘다 안타깝다는 말이다. 

 

B양 입장에서는 "아니! 남자친구가 잘못한거잖아요!"라며 억울해할 수도 있다. (다시 말하지만 남자친구가 잘했다는것도 아니고 그럴 수도 있다는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딱 정반대로 생각해보자. B양이 호기심이든 흑심이든 만남 어플을 깔았다 지웠다. 그런데 남자친구가 그걸 알게 되었고 B양을 혐오하는 눈빛으로 바라보며 승리와 정준영 사건들을 들먹이며 비난을 했다고 생각해보자. 과연 B양은 그 비난에 대해 무조건 미안한 감정만 느낄까?

 

사람의 마음이란 나도, 상대도 쉽게 흔들리고 나약하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친구도 3년이나 만남 여자친구를 두고 안타깝게도 어플을 깔게된것이고, B양도 3년동안 B양과 원만하고 좋은 관계를 맺은 남자친구를 쉽게 미워하게 되는 거다. 

 

그러니 이해하고 넘어가면 될까? 물론 그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만약 그게 어렵다면 이야기는 꺼내되 상대를 비난하는 것이 아닌 고민을 털어 놓듯 이야길 해보면 어떨까? 예를들면 데이트를 하며 산책을 하다가 볼에 뽀뽀라도 한번 해주고 조심스럽게 "나 고백할게 있는데, 어쩌다 오빠 폰 보다가 어플 봤어... 그냥 그럴 수도 있지 생각하려고 했는데 너무 가슴이 답답하고 우울하더라고..." 라며 이야길 꺼내보면 어떨까? 

 

만약 나의 제안이 뭔가 억울하고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이렇게 생각해보자. B양이라면 B양이 어떤 잘못을 했을때 남자친구가 불같이 화를 내고 비난을 했을때와 조심스럽게 대화를 권할때, 둘중에 어느쪽에 좀 더 미안함을 느끼고 좀 더 노력을 하고 싶을까? 아마 남자친구도 비슷하지 않을까?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