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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철 춘곤증 예방하는 방법!!
7  ezbeauty 2016.04.04 17:40:28
조회 1,879 댓글 2 신고

 

 

따뜻한 봄날~
식욕감퇴, 피로, 의욕저하, 현기증 등이 나타나는 것을 춘곤증이라 하죠.

춘곤증은 계절의 변화로 인해 
낮의 길이가 길어지고 기온이 높아져 신진대사가 활발해졌을때
몸이 이를 따라가지 못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는 의학적인 질병은 아니며 생리적으로 느끼게 되는 피로감이라고 합니다.

춘곤증을 예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참고하시어 봄철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1. 하루 1.5 ~ 2L 물 마시기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더 쉽게 피로를 느낀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분보충으로 피로감을 덜어보세요.


 


2. 짧게 낮잠자기 


정오 전후 15분 ~ 20분 정도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20분 이상 자게되면 밤에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되니 주의하세요.



3. 가볍게 운동하기

 

 

 

식후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하며 피로를 없애주세요.
긴장된 근육이 풀어지고 기분전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비타민C와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한 딸기를 섭취하거나
섬유질이 풍부한 냉이, 쑥갓, 미나리, 씀바귀 등으로 나물을 무쳐 반찬으로 드세요.
춘곤증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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