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국내 섬 여행 인천 드라이브 코스 강화도 석모도에서 웃픈 에피소드
호미숙 2022.09.29 00:48:45
조회 92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국내 섬 여행 인천 드라이브코스 강화도 석모도, 웃픈 에피소드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지난 9월에 국내 섬여행지인 인천 여행으로 강화도 드라이브코스로 석모도를 다녀오면서 황당하고 아찔하면서 뒤에는 허탈하고 헛웃음 나오는 경찰 신고를 했던 경험이 있어 소개합니다.

인천 섬 여행으로 당일치기 인천 강화도를 둘째 아들과함께 강화도 드라이브 코스로 석도모를 둘러보는 중에 석모도 보문사에서 아들이 전화를 받지 않아 112 경찰 신고를 했었지 뭐예요.

국내 섬 여행 인천 드라이브코스 당일치기 여행

  1. 김포 가볼만한곳 대명항. 김포함상공원. 수철이네왕수제튀김

  2. 강화도 펜션 석모도 바바벨리 펜션(가족, 단체, 신축) 석모도 맛집 우솜 국수

  3. 석모도 칠면초군락지

  4. 강화도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

  5. 석모도 보문사

  6.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7. 강화도 가볼만한곳 장화리일몰조망지-우영우 촬영지 일몰 서해일몰명소

  8. 인천 해수욕장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일몰(캠핑장. 야영장. 야경)

서울 고덕동에서 출발 기분 좋게 먹거리로 커피와 생수를 가득 싣고 먹거리는 먼저 도착하는 김포 대명항에서 구매하기로 하고 경쾌한 음악을 들으며 아들과 함께 모자 여행을 떠났지요.

김포 가볼만한곳 대명항에 도착해서 대명항수산시장에 들르고 수철이네 왕수제튀김을 포장해서 동생네 석모도 펜션으로 향했습니다. 비가 내리다가 그치길 여러번 했던 날씨로 덥지 않았어요.

동생네 석모도 펜션 바바벨리 펜션에 들러 새롭게 조성했다는 어린이 놀이터와 수영장 등 객실과 룸도 둘러보고 나와서 동생이 소개한 석모도 맛집 우솜 국수 전집에 들러 푸짐하게 냉콩국수와 해물파전을 맛있게 먹고 강화도 석모도 여행을 떠났습니다.

석모도 칠면초 군락지에 들러 붉게 물든 칠면초 가을 단풍을 감상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강화도 해수욕장인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에 들러 단체로 기념사진도 촬영해 드리고 즐거운 시간도 잘 보냈지요.

강화도 절 석모도 보문사에 들러 혼자 둘러보고 한참을 사진과 영상을 담다 보니 시간이 지체되었지요. 이때 아들은 지난해 교통사고로 인해서 다리 아파 긴 오르막을 오를 수 없었습니다. 엄마가 둘러보는 동안 보문사 주차장이 아닌 가까운 곳 쉼터를 찾아 잠시 눈을 붙인다고 해서 그러마 하고 보문사를 다 둘러보고 내려오면서 아들에게 전화를 해도 전화를 받지 않는 거예요. 무슨 일인지 아무리 전화를 해도 수십 차례까지 해도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엄마 혼자 긴박했던 한 시간 ㅠ.ㅠ.

아무리 잠들었다고 해도 충분히 깨었을 수 있는 시간인데 이상한 겁니다. 그렇게 40분을 넘어도 연락이 안 닿다가 갑자기 전화를 받는 것을 느꼈는데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있는 거예요.

석모도 보문사 주차장

아무래도 이상해서 전화를 끊고 다시 전화를 했는데 역시나 안 받는 거예요. 도저히 불안해서 안되겠더라고요. 아들이 교통사고 후 통증 억제를 위해서 약을 먹기에 더욱 걱정스러웠어요. 진통제가 잠을 재운다는 소리를 들었기에 혹시 운전하다가 무슨 사고라도 난 건 아닌가 걱정되어 기다리다 지쳐서 결국 석모도에서 112를 신고했습니다.

긴장되어 카페도 못 들어가고 길거리에서 기다렸어요

5분 정도 지났을까 경찰차가 왔어요. 아마도 삼산 파출소에서 나오신 것 같아요. 경찰분들께 다시 자초지종을 알려드리자 주변을 찾아본다면서 보문사 주차장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고 그렇게 아들 찾기를 어느 정도 한 후 아들에게서 전화가 온 거예요. 경찰이 바꿔서 바로 아들과 함께 제가 있는 장소로 온다고 했어요.

알고 보니 석모도 보문사에서 가까운 석모도미네랄 온천 주차장에서 잠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전화받지 못한 이유는 이어폰을 차량에 연결한 채로 음악을 듣다가 이어폰 꽂은 상태로 잠이 들었는데 몸을 뒤척이면서 이어폰이 빠져서 아무리 전화를 해도 벨 소리가 안 들렸던 거예요.

뒤늦게야 가족 방 채팅을 보고서는 둘째 아들은 엄마가 소설을 썼다고 배꼽 빠지게 웃고 있네요. 어휴 짜식 엄마 속 썩은 줄은 모르고 태연하기만 하네요 ㅋ

그래도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한참 석모도 여행 중에 둘째 아들 때문에 해프닝으로 한 시간 시간 낭비 후에 다시 인천 드라이브 코스 강화도 섬 여행을 나섭니다.

강화석모도 미네랄 온천 주차장에서 잠들었다가 엄마 애간장을 녹였던 아들, 시간만 있었다면 온천을 하고 싶었는데 아들의 한시간 실종 사건으로 시간 다 날려버렸어요 ㅋㅋ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마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인 장화리일몰조망지에 들러 완전한 노을을 아니지만 서해 일몰 명소에서 그래도 나름의 일몰 사진을 담고 서울로 향합니다.

어차피 늦은 김에 서둘러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도착하자마자 아직 남은 서해 일몰 여운을 담고 동막해수욕장 캠핑장도 들러보고 야경까지 담아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국내 섬 여행 인천 드라이브 코스 강화도 석모도 여행을 다녀온 후기

어릴적에는 엄마가 바빠서 여행을 못했는데 오히려 사춘기 지나서부터 두 아들들과 자주 여행을 떠나곤 하는데요. 이번 인천 여행으로 다녀온 강화도 석모도 당일치기 일정에 강화도 명소도 들르고 석모도 맛집도 들러왔는데 아들 덕분에 112신고까지 한 특별한 인천 여행이었습니다. 아마도 오랫동안 둘째 아들 놀리면서 오랫동안 회자될 듯 합니다. 자동차에서 연결한 이어폰 끼고 잠들지 마세요 ㅋㅋㅋ

호미숙 여행작가 추천

국내 섬여행 인천 강화도 가볼만한곳

강화도 펜션 강화 펜션 석모도 가족. 신축. 숙소 추천

강화 가볼만한곳 강화도 여행 장화리 일몰조망지 우영웅 촬영지

인천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해변 바다뷰 강화도 캠핑장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