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삼척 맹방해수욕장, 여름에 가볼만한곳 동해 드라이브코스
14  호미숙 2020.06.04 00:13:11
조회 481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삼척 맹방해수욕장, 여름에 가볼만한곳 동해 드라이브 코스/호미숙


강원도 삼척 여행코스

임원항-해신당공원-장호항(맛집.해안산책로)-삼척해상케이블카-맹방해수욕장-죽서루-추암촛대바위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벌써 6월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겨울부터 봄까지 세월이 어찌 지나는지 모르게 흘러 벌써 6월을 맞이하네요. 여름이 되면 코로나도 줄어들 줄 알았는데. 기온과 상관없이 여기저기에서 확진자 발생이 되고 있네요. 곧 여름휴가도 있는데요. 올여름에 가볼만한곳으로 강원도 삼척에 있는 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어라운드 삼척 축제 행사/자전거 축제

기간2020.07.04.~ 2020.07.05.

장소: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과 맹방해수욕장 행사장에서 펼쳐집니다.

요금 개인 독주 : 60,000 원그란폰도(2,3차 접수 시) : 120,000 원메디오폰도 : 90,000원

어라운드 삼척 2020는 2020년 7월에 열리게 되는 국제 동호인 자전거 행사입니다. 자전거 축제 행사로 어라운드 삼척이 오는 7월에 열린다고 안내되어 있어서 정보로 넣어드려요. 자전거 마니아분들 참가해보세요.

곰솔향기 그윽한 명사십리 맹방해수욕장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하맹방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는 800m, 수심은 1~1.5m입니다. 맹방해변의 백사장이 넓고 수심이 얕으며 경사가 완만해 삼척 제1의 해수욕장으로 불리며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인근 초당동굴에서 흘러나오는 마읍천의 맑은 담수와 바닷물이 엇갈리는 곳으로 담수욕도 즐길 수 있어 어린이와 노약자들이 해수욕하기에 좋다고 합니다.

해변에 조개가 많이 묻혀 있어 피서철이면 바닷조개 줍기 대회가 열리며, 바닷물과 담수가 교차하는 곳에서는 맨손 송어 잡기 대회 등 여러 행사가 개최됩니다.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로 산책로가 있어 산림욕을 겸할 수 있으나 송림 보호구역이라 소나무 숲에서는 야영이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초당·장호 관광지 등과 함께 1980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고, 개장시기는 매년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해수욕장을 개장합니다. 주변에 덕봉산과 은어 민물낚시로 유명한 마읍천·죽서루·초당 동굴·내평 계곡·환선굴·신라 민속마을 등이 있어 삼척 가볼만한 관광명소들도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맹방해변의 추억이 있는데요. 오래전 동해안 자전거 종주 때 이 해변을 지나면서 걸어서 국토종주하고 있는 청년이었지요. 커다란 등 가방을 지고 강원도 고성부터 출발해서 부산 을숙도까지 간다고 했는데요. 우리도 스스로 대견했지만 걸어서 가는 청년이 정말 대단해 보였습니다.

2012년도 사진입니다. 호미가 미니벨로로 전국 여행을 하다가 MTB로 바꾼 뒤 종주할 때였는데요. 자전거 짐가방에 짐도 가득 싣고 카메라 가방 핸들에 거치하고 부산 을숙도를 떠나 동해안을 따라 달려서 속초에서 미시령을 넘어올 때였습니다.

궁촌 레일바이크 정거장과 궁촌항에서 잠시 쉬었다가 몇 굽이 길의 낭만 가도를 지나 맹방해변을 지나게 됩니다. 이때 청년 혼자 큰 짐을 지고 걷는 모습을 보자 여행 중인지 물어보았더니 홀로 정동진을 출발해서 동해안과 남해안을 거쳐 서해안 일주를 계획하고 떠났다는 청년들 만나게 됩니다.

길 위에서 이렇게 같은 여행자를 만나면 더없이 반갑고 위안이 되고 합니다. 청년의 도 보일 주 성공하길 빌었는데요. 오른쪽 사진의 청년 지금은 벌써 8년 전이다 보니 결혼도 했겠지요? 그때 그런 도전 정신으로 지금은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지 궁금하네요.

바다에 놓인 나무다리 마치 외나무다리처럼 생겼어요. 물이 빠져서 다리 위로 걸어 들어갈 수 있는데요. 덕봉산은 마치 섬처럼 생겼습니다. 둘레길도 있어서 산책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의 바라보는 바다와 이곳 동산에서 보는 풍경 또한 사뭇 다를 거예요. 전 무릎이 아파서 외나무다리를 건너지 못했습니다.

아래 바위 사이로 부서지는 파도를 담고 백사장으로 밀려드는 바닷물을 카메라 앵글에 담았지요. 이곳도 동해안이라 해돋이나 일출 장면이 장관일 듯해요. 이번이 두 번째인데요. 이렇게 한낮에만 방문해서 일출 또는 일몰 풍경을 마주하지 못했네요.

봄에는 이렇게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고 아이들도 아빠 따라 나와서 낚싯대를 드리우고 세월을 낚는 어린이 강태공을 만납니다.

여유롭게 바다를 동해를 바라보며 낚싯대 여러 개를 드리우고 자리를 뜬 사람도 있고 낚시 의자를 놓고 느긋하게 시간을 기다리는 분들도 있네요. 동해 바다의 특징이라면 역시 맑은 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호젓하게 멍 때리기도 할 수 있는 여유로운 곳

여름철에 피서지나 여름 여행지 또는 여름휴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삼척 맹방해수욕장 올여름에 찜 해놓고 동해안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오면서 바닷가에서 즐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조용남 밤바다에 파도 소리 들으며 맑은 어둠 속의 별들을 헤아리는 건 어떨까요. 덥지 않은 바닷가 여름에 특별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맹방해변 올여름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봅니다.

삼척 맹방해변 인근에 해송들이 많아서 소나무 숲에서 즐기는 캠핑도 좋습니다. 맹방 비치 캠핑장과 맹방해변 산림욕장이 있어서 피톤치드 샤워도 하고 소나무 숲에서 산림욕을 즐기며 캠핑을 하면 더없이 행복한 시간 일 겁니다. 바닷가에 야영장도 있으니 바닷가에서 즐길 수 있는 건 다 있다시피하네요. 아이들과 함께 주말에 가볼 만한 곳이고 여름 피서지 가볼 만한 곳입니다.

해수욕장이 개장하면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캠핑도 즐기고 해수욕을 즐기러 찾는 최고 해수욕장입니다. 경치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굿입니다. 아이들에게 갯벌체험까지 한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삼척맹방해수욕장 #맹방해수욕장 #여름에가볼만한곳 #동해드라이브 #동해드라이브코스 #동해가볼만한곳 #맹방해변비치캠핑 #삼척가볼만한곳 #삼척여행코스 #강원도해수욕장 #삼척해수욕장 #맹방해변산림욕장


1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