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여행 마니아 리스트
50대 중년 아줌마의 세상 살아가는 법
자전거 타고 사진 찍으며 길 위에서 길을 찾는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따뜻함과 훈훈함을 찾는 여정길
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호미숙 신문, TV 방송, 잡지 인터뷰 모음 [자전거, 여행, 국궁]
14  호미숙 2019.12.11 17:37:21
조회 89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호미숙 신문, TV 방송, 잡지 인터뷰 모음

[자전거, 여행, 국궁]

57년 동안 삶을 살아오면서 다양한 일을 한가운데 그중에 국궁과 자전거 여행 그리고 사진을 즐기면서 취미가 특기가 되었고 일로 된 지금 그동안 TV와 잡지에 인터뷰한 것을 정리해봅니다.

국궁을 통해 명상 효과로 심신을 단련했으며 자전거 여행으로는 처음으로 우리나라 곳곳을 둘러보며 아름다운 산천을 확인하는 여행을 했습니다. 사진으로는 그때 느낌을 그대로 담은 현장을 고스란히 남기면서 또 다른 나를 다스리고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4살에 홀로되어 처음에 무엇을 어떻게 살지 몰라 막막했던 시기가 지나고 2004년부터 호미가 매스컴에 소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어지는 국궁을 비롯해서 자전거 그리고 여행 리포터까지, 참 놀라운 발전입니다. 잘나서가 아니라 모두 블로그 덕분인 거죠. 내 스스로 세상에 호미숙 이름을 내던져놓고 판매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나를 스스로 홍보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의 결과였지요.

그동안 15년간 방송 및 지면 노출을 살펴보면 다양하게 국궁부터 자전거, 여행으로 호미의 삶이 함축된 것이 보입니다. 혼자 무던히 애쓰며 살아온 삶의 궤적이 보입니다. 일전에는 상장 받은 것을 정리한 적이 있었는데 그 상장의 추억과 방송 나왔던 내용을 추려보니 호미의 열정의 세월을 엿볼 수 있네요.

1. 서울신문 2004년 7월 2일

요행을 바라지 말라[국궁]

흔히 “세월이 화살처럼 빠르다. ”고 말한다. 서울 남산 기슭에서 만난 ‘21세기 활잡이’의 말처럼 활 쏘기에는 인생이 담겨 있는 지도 모른다.

4세기 전 선조들의 정신을 오롯이 내려받은 이들이 1000만의 도시 서울, 그것도 도심 한복판인 중구에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2. 동아일보 2004년 6월 1일

[레포츠]쏘아라 저 멀리, 화살도 시름도…국궁

회원인 경력 6년의 호미숙(42)씨는 활 쏘기가 정신건강에 그만이라고 말한다. 국제통화기금(IMF) 사태 때 여러 어려움에 처했던 호씨는 심신을 다스려 고난을 이겨내기 위해 활터를 찾았다고. 그는 “비바람 속에서 과녁을 명중시키려면 치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활쏘기의 과정은 인생과도 같다”고 말했다.

3. SBS 모닝와이드 2009년 5월 6일

지금은 자전거 시대

[녹색시티만들기프로젝트]

지금은 자전거 시대

지난 25일, 서울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자전거 대행진. 건강에도 좋고, 환경도 살리는 자전거 타기 운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열린 행사! 올림픽공원에서 시청까지 총 15km 구간을 자전거 6천 대가 수놓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 대회에 출전한 자전거 마니아 호미숙씨. 매일 천호동의 집에서 남산에 자리한 직장까지 무려 20km를 자전거로 누비는데~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걸 멈추지 않는단다. 무려 13년째 매일 아침 자전거 여행하는 기분으로 출퇴근하는 호미숙씨! 자전거에 죽고, 자전거에 사는 이들! 그 건강한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자!

5. 조선일보 2010년 8월 7일

[Master & Mania] "활시위 당기다 보면 '비움의 철학' 알게 되죠"

전국궁도대회 우승 호미숙씨와 국궁 배우는 미국인 버그氏

호미숙… "사고로 남편 잃은 뒤 활 쏘며 절망 비워내"

제시 버그… "국궁의 매력에 빠져 한국 정착해야겠다 생각할 정도예요"

5. 잡지 BAQUI 바퀴 2012년 1월 2일

아줌마가 간다! 호미숙

자전거와 여행 그리고 사진, 게다가 국궁

이 모든 것의 상관관계를 밝혀 줄 파워블로거 호미숙을 만나다

서울 천호동에서 남산 석호정 활터까지 자전거로 출근하는 내용과

아이들을 위한 국궁교실 운영하는 이야기인데 원본 이야기가 사라졌네요. 아쉽네요

6. 미즈내일 2012년 8월 6일~8월 12

아줌마, 자전거에 빠지다

동그라미 두개에서서 찾은 신세계

우리는 왜 자전거에 열광하는가. 자전거를 타지 않는 사람들은 궁금해한다. 무엇이 그토록 미치고 빠져들게 만드는지, 값비싼 장비를 구입하기 위해 서슴지 않고 지갑을 열고, 무더위에도 자전거를 타기 위해 밖으로 향한다. 최근엔 아줌마들도 자전거 홀릭 대열에 발을 들여놓고 있다. 대체 어떤 마력이 있기에 자전거에 빠지는지, 자전거족의 자전거 예찬론부터 구입기까지 자전거에 대해 살펴봤다.

7. 자전거 생활 잡지 2013년 10월호

여자와 두 바퀴, 사랑에 빠지다

1. 자전거 타는 분들과 인터넷상에서 굉장히 유명하시던데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를 소개하라니 딱히 드러낼 자랑거리가 많지 않네요. 국궁과 볼링도 즐겼는데 현재는 주로 자전거 타고 사진여행을 즐겨 하는 편입니다. 처음엔 자전거의 질주본능으로 속도와 거리의 노예가 되어 평균속도와 주행거리에 신경을 쓰곤 했지만, 현재는 느리게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하고 느낌 있는 여행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담아온 사진으로 포토에세이나 포토 포엠 쓰고 있고, 사진 실력은 자전거 주행거리가 느는 만큼 조금씩 향상되고 있습니다.

수상 경력도 소개해야 하는지요? 전국궁도대회 전국 우승 8회 그 외 다수 수상 경력

1998년 수필 등단, 시와 시조 에세이도 쓰고 있습니다.

사진 부분은 2010년 고양시 세계자전거박람회에서 행안부 장관상 수상 및 그 외 여러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및 입상

8. 신한은행 VIP 매거진 2015년 12월호

인생을 바꾼 두 바퀴

10여 년간 자전거와 함께 전국을 누벼온 여행가 호미숙 여행칼럼니스트이자 한국파워블로거협동조합 홍보이사인 그녀는 국궁과 사진을 통해 누구보다 인생이 충만해졌다.

그녀가 말하는 두 바퀴로 달라진 삶의 이야기

9. 호미숙 블로그와 함께 위키트리 뉴스 기자로

여행기를 뉴스로 등록하다

2013년부터 2019년 5월까지

2016 뉴스의 주인공보다 뉴스 기자가 되어

네이버 블로그 내용이 위키트리 뉴스에 실리는 일의 연속 5년간 지속되었다.

10. 2017년

여원 신문 sns 여왕 호미숙 에게 자전거와 카메라는 운명이다

11. 2018년 원광대학교 포럼 참여

산학연 지역 현안 해결체인

2018년도 위키트리 뉴스 들

12. 2019년

MBC 파워매거진 안양편 여행지 리포터 촬영

여행리포터로 안양의 명소와 시장, 자전거길, 공원들을 소개하고

최대호안양시장님과 인터뷰 등 진행

호미숙 신문, TV 방송, 잡지 인터뷰 모음 [자전거, 여행, 국궁]

#호미숙 #TV방송 #잡지 #신문 #인터뷰 #자전거 #여행 #국궁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